지속적인 혁신

지속적인 혁신

까르띠에는 끊임없는 발전을 향한 열정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열정이 만들어낸 창의성이 워치메이킹의 수많은 혁신을 이끈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1904년 메종은 손목에 착용하기 위해 고안한 최초의 모던 워치 스트랩을 선보였습니다. 이후 까르띠에는 100개가 넘는 특허를 출원했고, 현재 시점에도 특허를 출원 중입니다. 이러한 혁신이 고객의 기대, 가치와 접점을 이룹니다.

광전지 원리

까르띠에 매뉴팩처는 클래식한 탱크 디자인은 고수하면서 광전지 방식을 탱크 워치 다이얼에 적용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로마 숫자 부분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섬세하게 구멍을 내 구멍을 통해 빛이 다이얼 아래 감춰진 광전지에 닿을 수 있도록 한 기술력이 돋보입니다. 16년이 넘는 놀라운 수명을 자랑하는 이 솔라비트(SolarBeat) TM 무브먼트를 개발팀이 탱크 머스트 안에 탑재하기까지 4년의 시간이 소요되었고, 그 결과 탱크 머스트는 이 놀라운 기술력을 갖춘 최초의 워치가 되었습니다.

까르띠에는 탱크 머스트 워치를 통해 비동물성 소재의 혁신적인 스트랩을 처음으로 소개했습니다. 이 스트랩은 뛰어난 품질과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합니다.
사과에서 나온 폐기물을 이용해 만든 이 스트랩은 40%가 식물 성분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송아지 가죽 스트랩 제작 과정과 비교해 탄소 발생량이 줄고 물과 에너지가 절약되어 환경 보호에도 한 발자국 다가갔습니다.

교체 가능한 폴딩 버클은 오리지널 까르띠에 폴딩 버클에서 영감을 가져왔습니다. 특허를 받은 이 버클은 3년간 진행된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높은 안정성, 편안한 착용감, 퍼스널라이제이션 옵션을 제공하며 세심한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스마트링크 시스템은 착용자가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스스로 스트랩 길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각의 스마트링크에 있는 푸쉬 버튼을 눌러 바를 풀면서 링크를 줄이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혁신적인 발명품에 대해 특허를 출원 중입니다.

퀵스위치 시스템은 스트랩을 누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골드, 스틸, 가죽 등 소재와 상관없이 케이스 아래 숨겨져 있는 메커니즘을 통해 스트랩 컬러와 소재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혁신적인 발명품에 대해 특허를 출원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