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ier Art Magazine Logo

까르띠에는 오래전부터 예술계와 특별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메종이 1973년부터 꾸준히 수집해온 앤틱 작품들은 이제 하나의 까르띠에 컬렉션으로 구성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전 세계 유수 대형 박물관에서 전시된 이 컬렉션은 까르띠에 메종의 대담한 스타일과 화려한 작품 세계를 보여 줍니다.
1984년 까르띠에 현대미술재단은 현대 미술 작품의 제작을 지원함으로써 이를 전 세계에 널리 보급하고자 하는 목적하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에는 마침내 설립 30주년을 기념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예술 및 문화를 주제로 다루는 매거진이 창간되는 것은, 메종에게 있어 매우 당연한 행보였습니다. 2001년 이후 까르띠에 아트 매거진은 각 호마다 하나의 테마를 선정하여, 사진 및 건축, 요리, 영화, 문학 등 개성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다양한 형태의 예술 활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까르띠에 부띠끄에서 페이퍼 버전과 앱 스토어에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무료 버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Cartier Art Magazine

 

 

 

 

까르띠에 아트 매거진의 최신호를 만나보세요.

아이패드 및 아이폰용 까르띠에 아트 매거진 앱 다운로드

Shadows and Light

예술: 그림자, 혹은 빛 예찬

회화가 시작된 이래로 그림자가 존재해 왔다. 대 플리니우스가 "자연사(Natural History)"에 기술한, 랜턴 빛으로 인해 벽에 생긴 연인의 그림자를 따라 그린 그리스의 도공 부타데스의 딸에 대한 이야기를 우리가 믿는다면 말이다. 바로 이 기원신화로 인해 그림의 역사는 진짜와 가짜, 그림자와 빛의 관계에 관한 것이 되었다.

헬렌 켈마처(Hélène Kelmachter)가 작성한 "빛(Lumière)"에 관한 기사는 최신 까르띠에 매거진 43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다른 기사들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