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 다이아몬드

 

4C 가운데 다이아몬드의 광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다이아몬드 컷과 컷의 대칭, 그리고 너무 높아도 안 되고 너무 납작해도 안 되는 이상적인 컷의 균형입니다. 이러한 컷은 다이아몬드의 특별한 아름다움을 보증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0.30캐럿 이상의 까르띠에 브릴리언트 컷 센터 다이아몬드는 컷의 GIA 등급에서 "매우 좋음" 또는 "탁월함"*으로 분류되어, 눈부신 반짝임과 놀라운 광채를 선사합니다.

"까르띠에 다이아몬드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브릴리언트 컷 다이아몬드 선별의 추가 기준:

  • 0.23캐럿 이상의 다이아몬드의 경우 테이블은 56%에서 63%까지 포함;
  • 총 높이는 58%에서 63%까지 포함, 큘렛 제외;
  • 거들은 약간 두꺼움에서 두꺼움까지.

* 0.30캐럿 이하의 브릴리언트 컷 센터 다이아몬드 및 팬시 컷 센터 다이아몬드는 "좋음" 그리고 "탁월함" 등급에서 선별됩니다.

 

과거 다이아몬드의 중량을 재는데 사용되었던 캐롭 씨앗의 이름에서 유래된 캐럿은 현재 다이아몬드 중량의 측정 단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의 중량은 다이아몬드 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입니다. 1캐럿은 0.20g에 해당합니다.

까르띠에는 세팅 기법*에 따라 다양한 캐럿의 솔리테어 다이아몬드를 선보입니다*.

*0.18캐럿 이상의 솔리테어 다이아몬드부터 GIA 감정서 보증.

 

내포물은 다이아몬드에 천연적으로 존재하는 불순물로 다이아몬드의 품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입니다. 

다이아몬드의 투명도는 내포물의 양, 크기, 위치에 의해 좌우됩니다.

GIA가 결정한 투명도 등급은 FL(내부 내포물 없음 = 10배율 확대경 검사 결과 내포물이 전혀 보이지 않는 단계)부터 I3(불완전하고, 육안으로 관찰되는 내포물 지님)까지 입니다.

까르띠에 다이아몬드는 IF에서 VS2까지의 등급에서만 선별되어, 뛰어난 투명도를 보장하고 내포물이 육안으로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본 카탈로그에 기재된 다이아몬드와 "4C"와 관련된 품질 보증은 0.18캐럿 이상의 라운드 다이아몬드에 적용됩니다.

 

다이아몬드는 화이트 컬러일 수록 더욱 귀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이아몬드의 컬러는 GIA가 정한 단계에 따라 알파벳 순으로 D에서 Z까지(D는 "무색"을 의미하고 Z는 "무색에 가까움"을 의미) 차례로 판정됩니다. 까르띠에 다이아몬드는 D와 H 사이에서만 선별되는데, 이는 까르띠에가 모두 무색인 다이아몬드만을 선별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까르띠에는 다이아몬드에 형광의 정도가 전혀 없거나 아주 약한 형광을 띄는 것만을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