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 제품 FAQ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까르띠에 부띠끄를 방문하십시오. 방문 시에는 제품에 첨부된 보증서를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 고객 서비스팀(+82 1566 7277)으로 전화를 하시면 상담원의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까르띠에 시계 전문가들이 세심하게 시계를 점검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결정한 후, 귀하에게 견적과 예상 기간을 송부합니다. 견적에 동의하시면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서비스는 수리에 필요한 부품이 있다는 가정 하에 실시됩니다.

시계의 방수 기능은 개스킷 시스템에 의해서 유지됩니다. 시계를 오랫동안 착용하면 이 기능은 자연스럽게 약화됩니다. 정기적으로 시계의 방수 상태를 점검해주시고, 방수가 원활하게 작용하고 있지 않을 경우 개스킷을 교체해야 합니다.
일상적인 용도로 시계를 착용할 경우, 최적의 방수 기능을 위하여 2년마다, 즉 배터리 교체 시에 개스킷도 함께 교체해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쿼츠 시계의 경우, 개스킷 교체 시기는 배터리 교체 시기와 대략 일치합니다.) 유지 서비스에는 모든 개스킷 배터리의 교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쿼츠 시계의 경우). 특히 운동시 착용 빈도가 높거나 물과의 접촉이 많은 경우에는, 매년 정기적으로 개스킷을 점검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수 기능을 갖춘 까르띠에 시계의 유리 안쪽으로 물방울이 맺히는 현상을 보일 경우, 가능하면 빨리 까르띠에 부띠끄나 까르띠에 공식 판매점, A/S 센터를 방문하셔서 종합 서비스를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습기가 시계의 모든 부속품에 손상을 주는 것을 막기 위해 빨리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자기장에 둘러싸여 있으며 자기장의 강도는 주변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특히 강도가 셀 경우에는 시계의 무브먼트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쿼츠 시계의 경우 강한 자성은 시간을 몇 초 정도 느리게 가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자성이 사라지면 시계는 정상적으로 다시 작동하게 됩니다. 메케니컬 시계의 경우, 자기장은 무브먼트의 스프링을 멈추게 만들어 시계 작동에 변화를 일으킵니다. 그러므로 시계가 자기장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이미 자기장에 노출된 경우에는 탈자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자기장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자기장이 발생하는 곳을 인지하는 것이며, 자석, 스피커, 휴대폰, 스마트폰, 그리고 냉장고의 자석 개폐장치, 핸드백의 개폐 부분 등에 더욱 신경써서 주의하시면 됩니다. 메케니컬 시계의 경우 시계가 자성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시계를 나침반 옆에 놓고 시계바늘이 움직이는지 관찰하면 됩니다. 시계바늘이 움직이면 시계가 자성을 띠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만약 시계가 자성이 있다고 판단되시면 까르띠에 부띠끄를 방문하여 탈 자기장 서비스를 받으시고,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켜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시계의 무브먼트는 정기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합니다. 오일은 시간이 지나면 마르게 되는데, 이는 부품 간에 마찰이 생길 수 있으며 기계 정확도를 떨어뜨려, 시계가 느려지거나 빨라질 수 있으며 또는 정지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시계가 눈에 띄게 느려지거나 빨라지면, 무브먼트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시계가 완벽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까르띠에 공식 A/S 센터에서 5년마다 시계의 무브먼트를 점검 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시계를 여러 달 동안 사용하지 않았다가 다시 착용할 경우, 원래의 상태로 돌아오는데 약 며칠 가량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쿼츠 무브먼트 시계는 배터리에서 에너지가 공급됩니다. 메케니컬 무브먼트 시계는 스프링으로 작동하며, 시계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스프링을 와인딩 해야 합니다. 오토매틱 와인딩 메케니컬 무브먼트 시계 역시 스프링 시스템을 사용하지만, 이 시계의 와인딩은 무브먼트의 로터로 이루어집니다.

메케니컬 시계는 스프링 시스템으로 작동하며, 시계가 작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스프링을 와인딩 해야 합니다.
- 매뉴얼 와인딩 메케니컬 시계일 경우, 크라운을 돌려 스프링을 감습니다.
- 오토매틱 와인딩 메케니컬 무브먼트가 장착된 시계의 경우, 와인딩 시스템이 팔의 움직임에 따라서 진동이 되며 이로 인해 자동으로 스프링이 감기게 됩니다.
활동이 많지 않거나 시계를 자주 착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스프링이 충분히 감기지 않아 시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케니컬이든 오토매틱이든 시계를 어떻게 사용하시느냐 에 따라서 빨라지거나 느려질 수 있습니다.
시계가 자주 빨라지거나 느려질 경우, 까르띠에 시계 장인에게 시계가 정확하게 작동이 되도록 서비스를 의뢰하셔야 합니다. 본래의 정확성을 복구하기 위해, 시계의 기계장치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실시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쿼츠 시계는 배터리를 통해 에너지를 공급받습니다. 밸런스가 없고 시간을 맞추는 것은 쿼츠 크리스탈 입니다. 쿼츠 시계는 시계의 위치가 어떠하든 정확도는 항상 일치합니다.

대부분의 시계의 경우, 폴리싱은 골드나 스틸 표면의 스크래치 등의 자국을 제거하거나 옅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폴리싱으로 인해 메탈의 얇은 층이 제거될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잦은 폴리싱은 권하지 않습니다.
- 시계를 사용하시는 동안 화이트 골드의 경우 두 번.
- 시계를 사용하시는 동안 옐로우 골드의 경우는 세 번.
폴리싱이 불가능한 일부 모델도 있으니, 우선 까르띠에 시계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까르띠에 품질관리와 꼼꼼한 테스트 과정을 통해, 까르띠에의 가죽 스트랩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실 경우, 평균적으로 6개월에서 1년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 기간은 착용하시는 분의 사용환경과 조건, 빈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특히 물이나 다른 액체와의 접촉은 수명을 짧게 할 수 있습니다.

까르띠에는 품질관리와 꼼꼼한 테스트 과정을 통해, 까르띠에의 러버 스트랩이 최상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실 경우, 평균적으로 18개월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 기간은 착용하시는 분의 사용환경과 조건, 빈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도시의 탁한 공기나 강렬한 태양 광선에 노출될 경우, 스트랩이 조기 손상될 수 있습니다.

모든 까르띠에 시계는 스위스 라 쇼 드 퐁에 있는 까르띠에 아뜰리에에서 제작되며, 제네바 실(Geneva Seal) 인증 시계는 제네바에서 제작됩니다.

주무실 때는 시계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무시는 동안 몸의 뒤척임으로 인한 마찰 때문에 소재가 파손되고, 일상적으로 착용할 때보다 더 빨리 마모될 수 있습니다.

소금과 염화칼슘은 러버와 같은 소재를 마모시키는 부식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이와 접촉한 후에는 담수로 헹구셔야 합니다.

까르띠에 부띠끄나 까르띠에 공인 판매점에서 구입하신 시계는 모두 까르띠에 국제 품질보증(미국과 캐나다, 호주는 제한적 품질보증)이 적용되며, 제조 과정의 과실에 의한 제품의 결함에 대해서는 무기한 보증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구입 날짜로부터 24개월이 지난 후에는 수리 및 부품 교환 서비스의 노동력에 대한 비용을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보증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까르띠에 제품은 제품의 결함이 제조 과정의 과실에서 발생한 경우, 무기한 품질 보증이 적용됩니다(예외가 있을 수 있지만, 제조과정의 과실로 인한 제품의 결함은 일반적으로 시판 후 2년 이내에 나타납니다). 까르띠에 하우스에서 제공하는 "무기한 품질보증"은 판매된 제품에 대한 전적인 보증이나, 서비스의 노동력에 대한 무기한 보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1970년대 말에 시판된 일부 까르띠에 시계는 이 시계에만 엄격하게 적용되는 특정 조건 하에 "무기한 보증"이 적용됩니다. 이 경우, 까르띠에 하우스는 시계를 구입하신 고객님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 시계의 기계장치에 대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보증에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하는 부품 교체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보증기간에는 기계부품으로 간주하지 않는 메탈 브레이슬릿 또는 가죽 스트랩에 대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년 동안 사용하신 후에 나타나는 파손은 제조 과정 상의 과실이 아닌 관리 소홀로 생기는 문제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기계장치와 마찬가지로 시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해서, 정기적인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배터리와 방수 개스킷은 18개월에서 24개월마다 한 번씩 교체해야 합니다. 까르띠에 시계 장인들은 약 5년에 한 번씩 종합 서비스를 받으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시계 구입시 첨부된 관리 가이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귀하의 시계가 방수 기능이 있다면, 시계를 착용하고 수영을 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스쿠버 다이빙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계가 해저의 깊은 수압에 견딜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에 닿기 전에 크라운이 풀리지 않았는지 확인하시고, 물속에서는 푸쉬 버튼을 사용하시지 마십시오. 수영이 끝난 후에는 담수로 시계를 헹구시는 것이 좋습니다.

까르띠에는 시계에 대한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인그레이빙 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하고, 인그레이빙으로 인해 제품이 손상되지 않는 경우에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까르띠에 부띠끄 또는 공식 판매점을 통해서, 일부 제품과 일부 모델 타입에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팀(+82 1566 7277)으로 전화를 하시면 상담원의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까르띠에 부띠끄에서 구입하신 시계에 대해 스트랩 사이즈를 조절해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까르띠에 부띠끄 혹은 가까운 공식 판매점을 방문하시거나, 고객 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까르띠에 웹사이트의 "사이즈 가이드" 메뉴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까르띠에 부띠끄에 다양한 스트랩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가죽 스트랩은 보증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가죽 스트랩은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교체한 부속품은 매우 정밀한 제조 과정을 통해 제작된 부품이며, 시계 장인이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A/S 작업을 진행합니다. A/S비용은 이 점을 고려하여 책정되는 것입니다.

까르띠에의 부품이 부적절히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수리 서비스 완료 후 교체된 부품을 고객님께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정상적인 마모가 생긴 브레이슬릿은 수리하지 않습니다. 파손된 링크가 탈착이 불가능한 경우, 해당 링크만 교환할 수 없고 브레이슬릿 전체를 교환해야 합니다. 까르띠에 부띠끄에서 구모델 브레이슬릿을 새로운 브레이슬릿으로 교체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교체된 브레이슬릿이 장착된 시계는 귀하께서 까르띠에 하우스에 기대하시는 만큼 충분히 만족스러우실 것입니다.

버클은 교환할 수 있지만, 브레이슬릿에 정상적인 마모가 생긴 경우에는 교환할 수 없습니다. 브레이슬릿의 나머지 부분이 이미 마모되었다면 새로운 버클이 제대로 고정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버클 수리(및 비용 청구)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시계 A/S는 국제 품질보증에 따라 1년간 보증이 적용됩니다. 오래된 컬렉션 시계의 A/S는 이 보증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까르띠에가 실시한 서비스에 대해 안심하셔도 됩니다. 모든 제공된 서비스는 1년간 보증이 됩니다. 보증 내용은 계산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정밀한 A/S 과정과 수많은 테스트를 거쳤다 하더라도, 귀하의 시계의 기능을 보증하는 것을 아닙니다. 시계의 기능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시계의 관리 요령을 준수하시고, 정기적으로 까르띠에에 시계 검사를 의뢰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까르띠에 시계 전문가가 귀하의 시계를 철저하게 검사하고, 이 검사를 통해 고객님의 시계가 까르띠에 하우스에서 제작되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귀하의 시계는 외관과 기술에서 까르띠에 제품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모든 까르띠에 제품에는 개별번호가 있는데 귀하의 시계에는 개별번호가 없습니다. 제품의 제작 단계부터 까르띠에 아뜰리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서비스 과정까지, 이 개별번호를 통해 제품의 생산이력추적이 가능합니다.

까르띠에는 위조품에 대해서는 A/S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까르띠에가 아닌 제3자가 개조한 제품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